하이닥

전문가칼럼

음경확대수술, 자연스러움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입력 2019.10.10 16:36
  • 장수연·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성 기능 저하가 있거나 사우나 콤플렉스가 있는 남성에게 음경확대수술은 단번에 고민을 해결할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수술에 앞서 남성이 가장 궁금해하는 한 가지는 바로 음경확대수술을 받고 나면 성 기능이 얼마나 좋아지고 부부관계가 어느 정도 개선될 것인지에 관한 것이다.

고민하는 남성고민하는 남성

전반적인 음경의 크기가 왜소한 남성의 문제는 실제 성관계 시의 기계적 쾌감 감소로 인한 성 기능 저하도 문제이지만, 심리적인 자신감 결여에서 오는 문제도 무시할 수 없다. 이러한 문제는 실제 부부관계 횟수의 감소와 심지어 자위행위까지도 꺼리게 되는 것으로 발전하는데, 이것은 또다시 성욕감퇴와 정력 저하 등을 야기하여 악순환의 연속에 빠져 회복을 어렵게 만든다.

전반적으로 본인의 음경 크기가 작고 성 기능적으로 만족감이 떨어지는 경우 성기확대술을 고려하게 되는데 이때 본인에게 잘 맞는 방식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꼭 따져 봐야 하는 것이 ‘내가 원하는 결과가 정확하게 무엇인가?’이다. 과거에 주로 시행된 방식이 지금 내가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수술인지를 따져 보는 것도 중요하다.

최근 많은 남성이 선호하는 방법의 하나는 동종 진피를 이용한 수술법이다. 동종 진피로 수술을 할 경우 평상시 손으로 만졌을 때의 촉감과 발기 시의 단단한 강직도는 원래의 것과 거의 유사하다. 이는 사우나에서 의사가 보더라도 수술 여부를 알지 못할 정도로 자연스럽다.

동종 진피를 이용한 확대수술에서 위에서 말한 특징들은 필러나 지방 주사와 가장 크게 구분되는 수술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필러나 지방 주사는 재료 자체가 물렁물렁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발기 시 물렁거림을 피할 수 없고, 사우나 등에서 다른 사람이 수술 여부를 알아채기가 쉽다.

물론 동종 진피 음경확대수술도 여타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많은 수술 경험과 경력을 가진 집도 의사가 제대로 수술을 해야만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 동종 진피 음경확대수술은 많은 국제학회에서도 남성확대수술의 주류수술법으로 인정받는데, 그 이유는 의사의 높은 숙련도와 검증된 수술기법에 근거한 수술은 안전성과 영구적 효과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동종 진피 음경확대수술을 시행할 때는 반드시 음경 길이 연장 수술이 동시에 시행되어 함몰음경 증상을 해결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진피의 모서리 테두리 깎기를 제대로 해주어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기본이다. 또한, 두꺼운 동종 진피는 생착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 안전한 두께를 선택하는 것도 집도 의사의 몫이라고 할 수 있다.

평생을 통해 마음먹기 어려운 음경확대술을 결정하려고 한다면, 동종저장 진피라는 안정적인 재료를 이용하여 원칙에 근거한 남성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