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음경확대수술에서 생착 과정은 어떻게 진행될까?

입력 2019.10.28 10:50
  • 장수연·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남성 왜소 콤플렉스나 성 기능 저하가 있는 경우 남성들의 자존감은 크게 하락한다. 여성들은 잘 이해하지 못할 수 있지만, 남성들 간의 남근 크기에 대한 비교는 남성성이라는 본능과 연결되어 있다.

궁금해하는 남성궁금해하는 남성

20대 남성이 군대에 가기 전에 집단생활을 하게 될 것이 두려워 왜소증을 걱정하는 경우나, 30대 이후 성관계 도중에 전반적인 성기 강직도가 예전보다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 경우 등 성 기능에 대한 자신감에 의문을 품게 되는 경우도 인생을 살면서 누구나 경험한다.

정력이 떨어지거나 성욕 감퇴가 나타나는 현상, 그리고 자위행위 횟수가 원인 모르게 줄어드는 것 등 모두 남성이 한 번쯤은 스스로 남성건강에 의문을 가지게 되는 일이다.

남자확대수술은 조루수술이나 성기만곡증 수술과 더불어 성 기능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많이 시행한다. 남성확대수술은 똑같은 부부관계를 하더라도 서로 간의 성적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크게 된다고 보고 되고 있다.

최근에는 일시적인 효과보다는 영구적인 성기 확대 효과와 조루증 치료 효과를 나타내는 남성 수술법으로 동종 진피 음경확대술을 남성 비뇨기과에서 많이 시행한다. 동종 저장 진피로 음경을 굵게 확대하면서 동시에 길이연장술을 통해 함몰음경교정을 하게 된다.

동종 저장 진피로 남성확대를 할 때 나타나는 감각둔화효과는 과민성 조루증을 치료하는 추가진피이식 조루수술로 발전하여 최근 많이 시행되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간단하게 끝나고 비용을 싸게 할 수 있다고 필러 확대가 광고되기도 했지만 결국 필러주사방식은 필러 재료의 높은 흡수율이라는 한계와 얼굴과는 달리 음경조직의 특성에 적합하지 않은 필러의 특성 때문에 최근에는 점차 시술빈도가 줄어들고 있다.

동종 저장 진피는 생착이라는 과정을 거치면서 내 몸의 일부로 바뀌게 된다. 생착이라는 것은 저장 진피가 음경 내부의 두 개 근막층 사이에 고정된 후 음경 쪽에서 혈관이 자라 들어오면서 저장 진피가 피부로 변화하는 과정이다.

생착이 진행되면 삽입된 저장 진피는 탄력이 생기게 되고 부드러워지면서 음경의 피부와 하나가 되어 음경 피부가 두꺼워지는 원리로 남성확대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보통 생착 과정은 2달에서 5달 사이에 완성되며 5달이 지나게 되면 촉감이 자연스러워지고 탄력이 좋아지며 음경 크기도 증가한다. 성관계나 음주는 수술 후 한 달간은 금지하여야 하므로 이러한 수술 후 경과 사항을 잘 숙지하고 본인의 스케줄을 확인한 후 남성 비뇨기과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