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눈성형 수술 후 주의사항 7가지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등록 2019-11-25 08:30

눈성형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빠른 회복을 위해 수술 후 주의사항을 정확히 확인하고 이를 실천해야 한다. 성형 수술 후 회복 기간에 주의해야 할 사항을 지키지 않아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하고 주의하길 바란다.

◇ 눈성형 수술 후 주의사항

눈성형

1. 수술 후 만 2~3일 동안은 멍이나 붓기가 가장 심하고 불편할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얼음찜질을 열심히 해주는 것이 붓기 감소에 도움을 준다. 붓기가 2~4주에도 여전히 심하다면 내원하여 붓기 감소 주사를 맞는 것도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준다.

2. 얼음찜질은 수술 후 만 3일 이후에는 하지 않아도 되며 온찜질의 경우 멍을 빼는 데 도움이 되지만 붓기나 결막부종에는 오히려 심해질 수 있으므로 수술 후 2주 이내에는 온찜질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수술 후 2주가 지나도 멍이 여전히 남아 있다면 30분 정도 약간 뜨거운 느낌이 나도록 온찜질을 해주면 멍 감소에 도움이 된다. 멍을 줄이는 연고나 크림 같은 제품이 있으므로 이런 제품을 함께 도포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잠을 잘 때는 수술 부위가 눌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상체를 약 30도 정도 높은 상태로 수면하는 것이 붓기 감소에 도움을 준다.

4. 수술 부위에 불필요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하고 울거나 눈을 크게 뜨려고 하거나 세게 감거나 수술 부위를 세게 비비는 것은 피해야 한다.

5. 수술 후 2~3일 정도는 결막 충혈, 부종, 눈곱이 많이 끼거나 시야가 뿌옇게 흐려 시야가 깨끗하지 않을 수 있다. 이런 증상은 수일 내 완전히 회복되므로 염려치 않아도 된다.

6. 음주, 흡연, 수영, 사우나, 찜질방 등은 수술 후 한 달 이내에는 금지하는 것이 좋다.

7. 콘택트렌즈 착용은 2~4주 정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모든 성형 수술 부위 상처 회복은 수술 후 2~6주 사이가 가장 티가 많이 나고 보기 싫을 때이다. 드물게 흉터 반응이 심하게 나타나 울퉁불퉁하게 올라오는 예도 있으나 이는 3~4개월 이상 지나면서 저절로 가라앉고 주변 피부색과 비슷하게 돌아가 티가 많이 없어지게 된다.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별다른 스트레스 받지 않을 정도로 감쪽같아지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흉터 반응은 심한 경우 수술 후 2~4주 사이에 방문해서 관리받는 것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9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공적마스크 실시간 재고 확인

관련기자

  • 차지훈

    글쓴이차지훈 성형외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 전문 쌍꺼풀수술, 쌍꺼풀재수술,뒤트임,뒤트임재수술,뒤트임재건,앞트임,앞트임재건,눈매교정술,비절개눈매교정술,눈성형,눈재수술
    • 소속 지오성형외과의원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