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코 필러가 코 수술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

입력 2019.12.12 09:26
  • 김기호·오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동양인은 전체적으로 콧대가 좀 낮고 밋밋한 이미지를 띕니다. 콧대의 높이에 따라 이미지가 무조건 좋아진다고 이야기할 수 없지만, 현대인은 좀 더 높은 콧대와 세련돼 보이는 코 이미지를 가지는 것을 많이 선호하는 듯합니다.

평소 낮은 코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수술 혹은 시술을 고려합니다. 낮은 코를 높이 세워주는 시술로는 코 필러가 있고, 확실한 변화를 위해서는 코 성형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았을 때 낮은 코를 높여주고 입체감 있게 만들어준다는 부분에 있어서 동일하지만, 코 필러와 코 수술은 확실히 다릅니다.

코가 높은 여성코가 높은 여성

코 필러는 말 그대로 필러를 이용해 낮은 코를 높여주는 ‘시술’을 말합니다. 다양한 제형의 필러 제품이 있지만, 요즘은 안전성을 위해 흡수되어 녹아 사라지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많이 선택합니다. 필러는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없고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6개월~1년 정도 유지됩니다. 이후에는 흡수되어 사라지기 때문에 좀 더 효과를 장시간 유지하고자 할 때는 재시술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에 드는 시간이 15분 이내로 짧으며, 시술 직후 변화된 모습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코 수술은 보형물을 이용해 낮은 코를 세워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사용되는 보형물은 자가조직이나 실리콘과 같은 소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콧대는 실리콘을 사용하고 문제가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코끝은 자가조직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인 만큼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충분한 휴식과 회복 기간이 필요하고 시술보다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자체도 더 크고 위험할 수 있습니다.

코 필러가 더 나은지 아니면 코 성형수술이 더 나은지에 대한 것은 정확한 답변을 하기 어렵습니다. 개인이 선호하는 부분이나 코 모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