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음경 확대와 조루 수술, 진피와 필러 시술에 이르기까지

입력 2019.12.27 13:35
  • 강태진·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전문의

음경 확대나 조루 수술과 같은 남성 수술을 고민하는 경우 남들에게 말하지 못할 고민이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거나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통해 스스로 해결하려다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 성기 확대 시술 초창기에는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했고, 오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성기 확대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개선되고, 의료기술 또한 발달함에 따라 현재는 효과와 안정성이 뛰어난 소재와 더불어 다양한 남성 수술 방식이 등장해 남성의 음경 왜소 콤플렉스를 안전하게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성기를 확대하는 수술 방법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진피조직을 이식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진피조직은 본인의 진피나 지방을 이용한 자가 진피, 자가지방 이식술 내지는 인간의 사체에서 추출한 동종 진피를 이식하는 저장 진피 이식술, 동물의 조직을 이용해서 만든 인공 조직인 대체진피 이식술 등이 있다.

남성남성

채취한 진피 조직은 멸균 처리를 거쳐 콜라겐 성분 등만 남긴 채 체내에 이식되는데 신체 거부 반응이 일어나지 않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착이 된다. 이후 효과가 오래가 반영구적인 음경 확대 수술로 꼽힌다.

한편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과 같은 인체 조직 구성 성분을 주사제로 음경 피부에 주입하는 음경필러 확대술도 있다. 이러한 남성 필러 시술은 간편함과 확대 효과 두 마리 토끼를 전부 잡은 방식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진피 수술이 음경의 피부를 다소 절개했다면, 남성 필러 시술은 주사기로 음경 피부 아래에 주입하는 것뿐으로 흉터를 최소화한다. 필러 음경 확대는 미세한 교정이 가능해 기존에 시술을 받은 사람인 경우에도 재수술이 가능하며, 귀두 확대에도 적합한 방식이다.

간혹 성기 확대에 있어 수술 방식만이 정답인 것으로 주장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남성 필러 시술 역시 수술 못지않게 만족스러운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오히려 수술에 따르는 통증이나 시술 후 관리, 체력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식이다. 특히 히알루론산 필러와 같은 검증된 음경 확대 필러는 확대 효과와 지속성, 안전성이 대폭 개선됐기 때문에 시술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3포인트 필러 주입과 같은 시술 방식의 개선으로 통증, 흉터 등의 부작용이 크게 줄어 심리적 부담감까지 덜 수 있게 됐다.

한편 음경 확대의 경우 과민성 조루증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 과민성 조루는 귀두와 음경이 지나치게 예민해 발생하는데 진피조직이나 필러를 귀두와 음경에 주입함으로써 말초신경에 주어지는 자극을 둔감하게 만드는 것이다. 신경을 제거하는 수술적 방식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조루 치료와 동시에 확대 효과까지 원하는 사람에게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태진 원장 (비뇨기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