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쌍꺼풀 수술 방법, 개인의 눈 형태에 따라 선택해야

입력 2020.01.10 10:59
  • 김기호·오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제일 많이 선택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는 바로 ‘쌍꺼풀 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이 크고 또렷한 눈을 많이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의 나의 모습에서 콤플렉스는 개선하고 개성을 살려주는 눈 성형을 선택합니다. 그런데 쌍꺼풀 수술을 고려할 때 중요한 부분을 많이 놓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성 눈여성 눈

보통 쌍꺼풀 수술을 선택할 때 비용에 대한 부분을 더 많이 고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칼을 대고 마취를 하는 수술인 만큼, 내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눈 성형은 크게 보았을 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몇 개의 구멍만 내어 실로 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줄 수 있고 빠른 회복과 멍과 붓기가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절개법은 피부를 절개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봉합하여 라인을 만드는 수술로, 덜 풀린다는 장점이 있지만 붓기와 멍이 매몰법보다 좀 더 오래 갈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매몰법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개인의 눈 형태에 따라 수술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매몰법은 눈두덩이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으면서 피부 탄력이 어느 정도 좋은 분들이 선택하면 좋은 수술법입니다. 절개법은 지방이 많고 눈꺼풀 피부가 두꺼운 경우 주로 시행되는 수술로, 눈꺼풀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선택하면 좋은 수술 방법입니다.

눈 성형, 쌍꺼풀 수술은 개인의 눈의 형태를 충분히 고려해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개인의 눈꺼풀 피부 두께와 탄력 정도, 근육, 지방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여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큰 눈을 만드는데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눈을 뜨고 감는 기능까지 고려해야 하며, 눈을 뜨는 근육의 힘까지 확인하여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고려되지 않은 채 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 후 만족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