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통통한 허벅지가 고민이라면? 하루 3분만 따라 하세요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20-01-23 17:46

# 33세 직장인 여성 A 씨는 몇 달간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체중 감량에는 성공했다. 하지만 그녀는 전혀 웃을 수가 없다. 유독 하체 비만이 심했던 터라, 다이어트 후 오히려 허벅지만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이다.

A 씨와 같이 다이어트 후에도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는 여성이 많다. 여성은 에스트로겐 영향으로 하체에 피하지방이 쌓이기 쉬운데,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인 식이요법과 단순히 운동을 많이 하는 것만으로 이를 해결하기란 어렵기 때문이다.

허벅지 살을 빼는 데 중요한 것은 하체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평소 스트레칭으로 딱딱하게 긴장된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허벅지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스트레칭은?

△ 다리 접어 뒤로 잡아당기기

다리 접어 뒤로 잡아당기기

1. 자연스럽게 선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젖힌 후 오른손으로 발등을 잡는다.

2. 뒤꿈치가 엉덩이가 닿을 때까지 최대한 당겨준다.

3. 그 자세를 10~20초간 유지한 다음 원래 자리로 되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 한쪽 다리 접고 발목 당기기

한쪽 다리 접고 발목 당기기

1. 왼쪽 다리를 접어 몸 앞으로 깊게 넣는다. 오른쪽 다리를 뒤로 쭉 뻗어주고, 양팔은 접힌 무릎 위쪽 바닥을 짚어 준다.

2. 허리는 펴고 뒤로 뻗은 다리를 접어 한쪽 손으로 발목을 잡아당긴다.

3. 그 자세를 10초간 유지한 후 원래 자리로 되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 한쪽 다리 구부린 다음 다리 뻗기

한쪽 다리 구부린 다음 다리 뻗기

1. 바로 선 후 두 발을 어깨 두 배 너비로 벌려준 후 오른 무릎은 살짝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쭉 펴준다.

2. 왼쪽 발끝을 몸쪽으로 당기고, 오른쪽으로 몸을 기울여 허벅지 안쪽과 종아리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느낀다.

3. 그 자세를 10초간 유지한 후 원래 자리로 되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14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