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환절기 피부 손상 및 홍조, 어떻게 치료할까?

입력 2020.03.12 18:08
  • 김기훈·리영의원 의사

춥고 건조한 겨울이 지나 계절이 바뀌는 봄철 환절기에는 피부가 극도로 건조해진다. 특히 낮에는 따뜻한 햇볕이 내리쬐지만, 아침, 저녁으로 부는 찬바람으로 인한 큰 일교차는 피부를 약한 자극에도 민감하게 만들어 피부 질환이나 트러블을 쉽게 일으킨다. 이 밖에도 갑자기 따가워지는 자외선과 건조한 날씨,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으로 인해 외부 자극에 저항력이 약한 민감성 피부의 경우에는 얼굴이 쉽게 붉어지고 달아올라 가려움증과 건조함과 피부홍조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봄철에는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한데, 무엇보다 ‘피부의 수분과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

민감한 환절기 피부를 해결하는 방법

피부의 수분을 적절히 유지해주고 피부 콜라겐 생성을 야기하면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다. 피부가 외부의 유해 물질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장벽의 기능을 발휘해 피부 보습과 함께 피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최근에는 피부 속 수분을 끌어올려 건조한 속 땅김 문제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이고, 표피의 피부 장벽을 복원하고 진피를 리모델링 시켜서 보습은 물론 피부 잔주름, 홍조, 여드름, 탄력, 리프팅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뉴 물방울 리프팅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인텐스 울트라(Intense Ultra)’의 차세대 ‘뉴 물방울 리프팅’ 시술은 초고밀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기기로, 1MHz, 3MHz, 10MHz라는 각각 다른 주파수를 이용하여 기존에 하나의 초음파를 사용했을 때 보다 피부 속 여러 층에 삼중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콜라겐 생성, 탄력과 리프팅, 피부 재생, 보습, 안면홍조 개선, 피부 톤 개선 및 피부 결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뉴 물방울 리프팅 시술은 피부 타입 별로 나노화된 맞춤형 앰풀을 도포한 후, 인텐스 울트라를 이용해 약물 침투를 높인다. 즉 각각의 주파수가 다른 핸드 피스는 피부 타입, 피부 침투 깊이, ECM(세포외기질) 반응 등의 다양한 접근과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 단백질과 콜라겐 합성을 방해하는 효소인 MMPS의 활동을 억제하여 피부 속 세포 활성화, 균형을 맞추는 재생면역시스템까지 강화해 피부 진정 및 재생에도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후 다운 타임이 없는 최신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훈 원장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