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낮은 코를 세우는 방법, 코 필러 VS 코 성형 무엇이 좋을까?

김기호 |오케이성형외과의원
등록 2020-03-16 14:06

낮은 콧대는 아무리 손으로 만져도 해결되기 어렵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를 느끼고자 할 땐 시술 혹은 수술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그럴 때 요즘은 필러 시술도 잘 나오고 있고 코 성형 방법도 있는데 과연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스러울 수 있습니다.

코를 만지는 여성

사실 선택에 있어서 어떤 것이 제일 좋다고 결정지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비용부담은 좀 되더라도 확실한 변화를 얻고 싶은 경우엔 코 성형 수술을 고려하는 게 좋으며 비용적인 부담은 좀 적게 너무 큰 변화를 원하지 않는 경우라면 코 필러 시술을 고려하는 게 좋습니다. 코 필러 시술은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이 대략 15분 내외로 짧으며 칼을 대지 않고 주사 시술로 낮은 코를 세우고 코끝을 살짝 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시술입니다.

요즘은 안전성 때문에 히알루론산 필러를 위주로 시술이 진행되고 있으며, 유지 기간은 대략 1년 정도입니다.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적당한 주기를 두고 재시술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한 코 필러 시술이라면 혹 문제가 되거나 모양이 맘에 들지 않을 경우 녹여서 제거하는 주사시술이 있습니다. 하지만 칼슘 필러 등으로 시술을 진행할 경우 녹여서 제거하는 게 어려움이 많으므로 코 필러 시술 시 내가 선택할 필러의 종류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두는 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 성형 수술의 경우 필러로 모양을 잡기 어려운 케이스를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고, 무엇보다 보형물을 넣어 모양을 잡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하여 콧대 부위는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하고 코끝은 자가연골을 이용해 모양을 만들고 있습니다. 복코, 짧은코, 들창코, 매부리코, 콧볼 축소 등을 진행할 수 있고 필러에 비해 코끝을 좀 더 정교하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술이라서 시술에 비해 부작용의 위험성 또한 좀 더 클 수 있으며 수술 후 회복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내가 받게 되는 시술 혹은 수술에 대해서 정확하게 개인이 잘 파악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의료진에게 충분히 설명을 듣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자기 얼굴과 균형이 잘 맞고 내게 적합한 시술 혹은 수술이 무엇인지 충분한 상담을 먼저 받아보길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5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Smart tag : 코성형 필러시술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