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1분 Q&A] 엉덩이 염증 수술 후 살이 잘 붙는 방법은?

유선경 |세란병원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20-03-16 11:30

Q. 엉덩이골 부근에 통증과 불편감을 느끼고 병원에 갔더니 모소낭이라 하여 수술을 했습니다. 지금은 병원 통원을 하면서 소독을 하고 있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집에서도 소독을 해야 할 것 같거든요. 혹시 습윤밴드 같은 걸 사용하면 살이 더 잘 붙을까요? 빨리 낫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처 밴드

A. 질문자님께서 수술을 하시게 된 원인 질환은 모소동 또는 모소낭이라고 부르며, 꼬리뼈보다 조금 위쪽에 생기는 염증덩어리입니다. 질병 자체는 별로 심각하거나 위험한 병은 아닙니다만, 수술부위가 하필이면 피부밑 조직이 별로 없고 쏙 들어간 자리라서 상처가 빨리 아물지 않습니다. 상처가 아무는 데는 개인차가 있지만 평균 1달 정도 걸립니다.

완전히 아무는 1달 동안은 계속 소량의 피, 진물(고름이 아닌 단순 맑은 체액)이 스며 나옵니다. 고름만 아니면 계속 끈기를 가지고 기다리시면 결국은 아물게 됩니다. 회복은 결국 시간문제입니다. 특별히 빨리 아물게 할 수 있는 비법은 없습니다.

또한 상처소독은 어떤 소독약을 쓰나 어떤 밴드를 붙이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상처 회복에 방해되는 술 담배를 금하시고 새살 생성에 도움이 되는 규칙적인 식생활, 단백질(순살 고기) 섭취가 중요하며 채소 등으로 각종 미네랄을 섭취하세요. 또한 상처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의 적당한 가벼운 신체활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11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Smart tag : 피부상처치료

관련기자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