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헬시라이프

농축된 맛과 영양, 말린 과일의 건강 효능은?

입력 2020.04.20 17:05
  • 박혜선·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말린 과일은 과일 자체의 영양은 물론, 과일의 수분이 빠지면서 식이섬유가 농축되어 장내 환경 개선과 변비에 효과적이다. 생과일보다 배가된 달콤함은 말린 과일을 먹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말린 과일의 다양한 건강 효능을 알아보자.

말린 과일말린 과일

건포도 = 말린 과일의 대표주자인 건포도는 철분과 칼륨, 칼슘이 많이 들어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도 많다.

곶감 = 칼륨과 망간이 풍부하며 뼈에 좋은 색소 성분 베타크립토산틴도 함유됐다.

푸룬(말린 자두) = 말린 과일 중 칼로리가 비교적 낮으며 수용성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말린 망고 = 비타민 A가 풍부하며 특유의 쫀득한 식감으로 인기가 높다.

말린 살구 =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와 함께 항산화력이 강한 베타카로틴, 체내 나트륨 배출 돕는 칼륨도 많이 들어있다.

말린 블루베리 = 대사와 관련된 미네랄, 망간이 풍부하며 눈 건강에 필수적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것으로 유명하다.

말린 무화과 = 칼륨과 칼슘, 비타민 E가 풍부해 부종 방지 및 노화 예방을 돕는다.

말린 바나나 = 말린 바나나 100g의 식이섬유 함유량은 생바나나의 6.4배에 달한다. 칼륨과 마그네슘, 망간 함량이 많다.

말린 딸기 = 새콤달콤한 맛으로 자꾸 손이 가는 말린 딸기는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비오틴을 함유했다.

말린 대추 = 혈액의 적혈구 합성에 관여하는 엽산이 풍부하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