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이제 편의점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감태’의 영양은?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20-05-14 13:12

최근 KBS ‘편스토랑’에서 배우 오윤아가 전복감태김밥을 개발해 이제 편의점에서도 감태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름만 들으면 생소한 감태는 무엇이고 어떤 영양 성분이 들어있을까?

감태

감태는 일급수에서 사는 해조류로 무안, 태안, 신안, 제주 등 청정 갯벌에서 자란다. 이는 양식이 불가능해 현재 우리가 먹는 감태는 100% 자연산이다. 파래처럼 바다향이 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익히거나 구우면 특유의 향이 사라져 조리를 하지 않은 채 먹는 것이 좋다.

감태 속에는 우유의 6배가 넘는 칼슘, 토마토의 3배가 넘는 칼륨, 미네랄과 비타민 B1, B2 등이 들어 있고 노화를 막는 항산화 성분인 씨놀과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2015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감태추출물을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기능성 원료로 인증했다. 한국식품연구원 한대석, 조승목 박사 연구팀 실험결과, 김태추출물 속 폴리페놀인 플로로탄닌(phlorotannin) 성분이 수면을 유도하고 깊은 수면을 증가시켰다.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7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Smart tag : 영양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 장 * 태 | 2020.05.28

    사진은 가시파래(일명 감태)이고 내용은 감태(일명 제주감태)이네요. 사진의 감태는 파래의 일종으로 말씀하신 플로로탄닌 등의 폴리페놀은 전혀 함유하지 않고 있어요. 식약처 개별인증을 받은 감태추출물 역시 가시파래 추출물이 아닌 제주도 감태의 추출물입니다. 사진 수정해주세요. 모르시면 네이버에서 "감태"라고 치시면 밑에 학명 Ecklonia cava 라고 나오는게 "제주감태"입니다.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