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쑤시고 결리는 어깨 통증, ‘이 질환’의 신호일 수도?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20-06-09 13:38

어깨 통증은 많은 사람이 경험하는 흔한 증상이다. 만성적으로 어깨 통증이 나타나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피곤해서 그러려니’하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러나 어깨 통증은 미처 생각지 못한 질환의 신호일 수 있다.

어깨 통증

어깨 통증은 대부분 근육과 관절의 통증이지만, 가끔 심장 문제로 인한 통증인 경우가 있다. 심장에서 척수로 들어가는 신경은 어깨와 팔의 신경과 같은 수준에 위치하고 있어서 뇌가 오해하기 쉽기 때문이다.

대동맥벽의 내막이 찢어지는 ‘대동맥 박리’가 발생했을 때도 극심한 흉통과 함께 어깨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폐기흉이나 횡격막 염증 등 폐의 문제가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또 여성이 성병인 클라미디아에 감염되면 질과 골반을 거쳐 간 주위에 퍼지며 간과 접하는 오른쪽 횡격막에 염증이 생겨 오른쪽 어깨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상완골과 견갑골을 잇는 힘줄이 끊어지는 ‘건판 단열’이나 척수 신경에 장애가 생기는 ‘척추증’ 등 중증 근골격계 질환이 있어도 목과 어깨, 팔의 통증으로 시작해 증상이 악화하는 경우가 많다.

어깨 결림은 이처럼 다양한 질환의 신호로 나타나므로, 정형외과를 방문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6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 무 * * * * * * 터 | 2020.08.02

    아프면 병원에 진단 받으세요. 병원에 다녀도 통증이 계속 된다면 양자파동에너지칩을 붙여 보세요. 관절 부위는 2.5센치 근육 부위는 6센치를 2~ 6개 붙여 보세요. 양자파동에너지칩을 붙이면 근육이 부드러워 지면서 통증이 감소하여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1주일 사용 후에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환불도 됩니다. 통증으로 고생하지 마시고 한번 사용해 보세요.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