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젊은 남성도 발기부전 문제가 올 수 있다?

입력 2021.03.02 11:09
  • 황인식·유로멘즈남성의원 전문의

발기부전의 문제는 나이 든 남성에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이를 막론하고 젊은 남성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발기가 잘 되지 않는 등의 문제는 개인차가 크기도 하고 만족감도 모두 다르기에 크게 불편함만 느끼지 않는다면, 굳이 상담과 진료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발기부전의 정의는 만족스러운 성적 행위를 유지하기 힘들거나 발기가 되지 않을 때를 이야기해볼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은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기도 하며, 매우 큰 스트레스를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치심과 창피함 등을 느껴 심리적으로 더 신경 쓰이게 되면 이후에도 똑같은 문제를 반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기부전발기부전

또한, 스트레스, 피곤함 등으로 젊은 나이에 발기가 충분히 잘 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러한 발기부전의 경험이 강하게 인식되면서 이후에 자꾸만 신경이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발기가 잘 되지 않는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발기부전의 문제를 겪지 않으려면 평소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더불어 몸이 피로해지지 않게 컨디션 조절을 해야 하고, 지나치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문제가 쉽사리 좋아지지 않는다는 판단이 되는 경우 가까운 남성의원을 방문해 진료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인터넷과 SNS를 통해서 불법 발기부전치료제를 구입해 복용하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약은 검증되지도 않았고,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므로 의사에게 직접 진료와 처방으로 안전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가까운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게 되면 개인의 건강 상태, 심리적 문제, 외상 등의 문제를 꼼꼼하게 살펴 발기부전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원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발기부전은 개인마다 다르게 발생할 수 있는데, 어떤 분은 발기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고 어떤 분은 발기는 이뤄지지만 오랫동안 유지가 힘든 경우가 있으며, 어떤 분은 발기가 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각각 현재 상태에 따른 치료가 모두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진료를 우선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발기부전 치료 방법으로 약물 처방을 꼽을 수 있습니다. 경구 약물치료는 치료 자체가 간편하고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모든 분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약물 처방 외에 수술과 같은 방법도 존재합니다. 발기부전 약물치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없고 신경 손상으로 발기불능의 경우, 발기부전과 만곡증을 동반한 형태라면 수술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의 문제는 남성에게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는 문제로 부끄러워하거나 걱정하지 마시고, 가까운 남성의원을 방문해 진료 후 개인에게 맞는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는다면 빠르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인식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