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뷰티·다이어트

[카드뉴스] 통통한 '도라에몽 손', 얇아지는 법

입력 2021.03.09 09:41
  • 유희성·하이닥 건강의학기자

손이 통통하면 주먹을 쥘 때 둥글해지면서 마치 인형 손 같은 느낌을 주는데, 이러한 손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도라에몽 손’이라고 한다. 도라에몽은 일본의 어린이 만화 주인공으로 손가락이 없는 동글하고 통통한 손을 갖고 있다. 도라에몽 손은 귀여운 별칭이지만, 정작 이러한 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콤플렉스라고 생각할 수 있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Healthline은 손이 얇아지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도라에몽 손1도라에몽 손1 도라에몽 손2도라에몽 손2 도라에몽 손3도라에몽 손3 도라에몽 손4도라에몽 손4 도라에몽 손5도라에몽 손5 도라에몽 손6도라에몽 손6 도라에몽 손7도라에몽 손7 도라에몽 손8도라에몽 손8 도라에몽 손9도라에몽 손9

대부분의 통통한 손을 가진 사람들은 전체적으로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이다. 따라서 손을 얇게 만들기 위해서는 체중을 줄여야 할 필요가 있다.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섬유질과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고, 적은 양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다음과 같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통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해야 한다.

브로콜리, 시금치와 같은 채소,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고구마, 피망 등이 있다. 섬유질이 많은 배, 사과, 딸기와 건강한 지방인 아보카도, 연어, 아몬드, 호두도 좋다.

반면 백설탕, 흰 밀가루, 정제된 곡물 식품 등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몸을 탈수시키며 칼로리가 높은 음주 또한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손가락이 부을 수 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에 따르면 하루 2.3g 미만의 나트륨을 섭취해야 한다.

운동으로는 손 압력기를 사용해 힘을 주며 손 운동을 할 수 있고, 고무 밴드를 손목에 고정해 손가락을 넣고 위쪽과 바깥쪽으로 당기면 손가락을 탄력 있게 만들 수 있다.

손가락이 길어 보이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피아노나 기타와 같은 악기를 연습하는 것이다. 이는 정신적으로 자극적인 운동일 뿐 아니라 손에도 좋은 운동이다.

따뜻하거나 습기가 많은 날씨로 인해 손이 부풀어 오를 수도 있다. 손의 부기가 지속적으로 빠지지 않는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