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카드뉴스] 키위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유희성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21-04-05 10:15

키위는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영양 성분이 풍부한 과일이다. 하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 과소평가되어 주목 받지 못하는 편이다. 빠르고 간편한 영양 간식을 찾는다면 키위 한두 개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Medical Daily는 키위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설명했다.

키위1 키위2 키위3 키위4 키위5 키위6 키위7 키위8 키위9

키위 하나에 약 61칼로리, 탄수화물 15g, 섬유질 3g, 천연 당분 9g이 들어간다. 또한, 비타민 C, 칼슘, 철분, 비타민 B-6, 마그네슘, 칼륨 등과 같은 필수 영양소들로 가득 차있다.

키위는 비타민 C를 매일 섭취할 수 있는 쉬운 방법 중 하나다. 비타민 C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150% 또는 100g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키위를 먹으면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키위에 들어 있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는 염증과 싸우면서 피부를 조여주고 여드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키위는 칼륨도 풍부해 신장 기능을 돕고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을 막는다. 약 3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고혈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키위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수분의 밀도도 높다. 섬유질은 음식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수분 밀도가 높으면 몸이 수분을 유지하도록 하는데, 이는 모두 소화를 잘할 수 있는데 도움은 준다.

섬유질과 수분은 변비를 예방하며 과민성 장 증후군과 다른 염증성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키위는 트립토판이 풍부해 우리 몸이 세로토닌을 만들게 하며 기분을 좋게 해주기도 한다.

키위는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 방법이 있다. 섬유질을 더 보충하고 싶다면 키위를 깨끗이 씻은 후 껍질과 함께 먹을 수 있다.

영양 및 건강 웹사이트 Flourish Heights 설립자 아게만은 “하루에 키위 두 개를 먹으면 섬유질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상당 부분이 충족되고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공급한다”라고 말했다.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7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