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음경확대술로 '조루증'이 어느 정도 개선될 수 있을까?

입력 2021.04.21 13:46
  • 황인식·유로멘즈남성의원 전문의

조루는 남자에게 생각보다 많이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그런데 누구에게 툭 터놓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죠.

조루란 사정시간이 충분하지 못해 성적 만족감이 떨어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래서 자꾸만 숨기고 혼자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면 결국 방치하게 되고 문제만 더 악화됩니다. 조루 문제는 자신감을 떨어뜨립니다. 부부관계에서도 서로가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져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가 생기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서 정확한 원인을 찾고 이에 따른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합니다.

조루를 개선할 수 있는 치료와 수술 방법은 다양합니다. 조기사정에 영향을 주는 배부신경 혹은 소대의 신경을 차단하여 감각을 둔하게 만드는 신경차단술이 있습니다. 이 외에 약물치료, 기능성 확대수술도 있습니다. 기능성 확대수술에는 음경확대술이 포함되는데요. 음경확대수술 같은 남성 수술은 예민한 감각을 좀 저하시켜 조루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확대효과도 함께 볼 수 있으니 자신감까지 함께 상승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수술 시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확대할 수 있는데, 주로 선택하는 부분으로는 대체진피를 이용한 확대, 지방이식을 이용한 확대, 그리고 필러 시술을 이용한 확대입니다. 특히, 대체진피를 이용한 확대술은 수술 이후 자연스러우면서도 만족스러운 확대효과를 가집니다. 그리고 생착이 잘 된다면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체진피를 이용한 확대수술은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시되, 나의 현재 불편한 상황을 개선해줄 확실한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조루는 개인마다 그 발생 원인이 다릅니다. 모든 분들이 확대수술을 통해 조루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없으므로 조루가 생긴 원인과 민감한 부위, 조루의 심한 정도 등을 파악하는 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제일 기본이 되는 조루 치료방법은 경구약물로, 사정중추에서 사정 신호를 조절하는 물질인 세로토닌의 농도를 최적화시켜줍니다. 다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고 심리적인 문제를 겪는 분에게 해당되는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이 검증받지 못한 민간요법을 이용해 이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은데요. 결코 옳은 방법이 아닙니다. 문제가 심해지기 전에 의료진과 상담하고 진료받는 게 더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 번 강조해드립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인식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