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헬시라이프

처진 얼굴이 고민이라면? 리프팅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슈링크...

입력 2021.05.07 10:41
  • 이채리·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리프팅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슈링크. 시술 이후 상처나 자국이 남지 않아서 20~60대의 넓은 연령층이 선호한다. 그렇다면 슈링크의 원리는 무엇이며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슈링크 시술에 대한 모든 것을 피부과 이상민 원장이 자세히 설명했다. 다음은 피부과 이상민 원장과의 인터뷰 일문일답이다.

이상민원장님 이상민원장님

Q. 슈링크 시술의 원리는 무엇인가요?

슈링크의 원리는 초음파를 통해 피부 깊숙이 손상을 주어서 복구되는 반응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피부 근막 등의 수축현상, 그리고 콜라겐 재생을 이용하여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

Q. 슈링크 시술을 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해요.

자국이나 상처 없이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에너지를 주어 리프팅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가 근막이나 지방에 의해 수준 해서 처진 상태라면 슈링크가 효과적입니다.

Q. 슈링크 효과를 오래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술의 효과를 오래 유지하려면 체중 유지가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의미 있는 체중 변동이라 하면 기존 체중의 5% 이상의 변화를 말합니다. 특히 체중 증가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월별 호르몬 변화가 있기 때문에 1-2kg 정도의 변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따라서 3kg 이상의 체중 증가를 주의해 주신다면 슈링크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얼굴 처짐얼굴 처짐

Q. 슈링크 시술 후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시술 후에 얼굴에 자국이 많이 남지 않기 때문에 주의 사항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얼굴이 열감을 느낄 수 있는 강한 운동, 찜질, 사우나 등은 붓기나 멍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 후 1주일 정도는 조심해야 합니다.

Q. 슈링크 시술 시 어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나요?

에너지가 피부 깊숙이 들어가는 시술이기 때문에 지방층이 일시적으로 위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시적으로 얼굴살이 빠져 보이는 현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시술 부위의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다른 부작용으로는 일시적으로 신경부의 압박으로 감각 이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술 자체가 신경에 손상을 준다기보다는 시술 부위가 회복되면서 신경 압박을 일으키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지만, 불편함이 많이 느껴지시면 병원에 내원하시어 고주파 등의 관리로 압박 부위를 풀어주시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필러나 보형물 시술을 받은 부위에 슈링크를 받고 싶으시다면 더욱 주의하고 조심해야 해서 의료진과 꼭 상담을 해주셔야 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이상민 원장 (피부과 자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