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쌍꺼풀 재수술, 경험 많은 의료진 신중하게 선택해야

입력 2021.11.18 10:04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장점 많은 쌍꺼풀수술, 환자 선호도 높아

눈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신체 부위이다. 작은 변화만으로도 이미지 개선 효과가 커서, 평소 외모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 중에는 ‘눈 성형’을 고려하는 사례가 많다. 쌍꺼풀 수술로 대표되는 눈 성형은 눈의 모양과 크기, 길이 등을 변화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비교적 수술 방법이 간단하고 회복 기간도 짧은 데다가, 수술 이후 시원하고 세련된 마스크를 기대할 수 있어서 환자 연령 폭이 넓은 편이다.


쌍꺼풀 수술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하는 환자들이 늘어나는 만큼, 수술 실패로 재수술을 고민하는 이들도 많다쌍꺼풀 수술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하는 환자들이 늘어나는 만큼, 수술 실패로 재수술을 고민하는 이들도 많다


늘어나는 재수술 사례, 점검할 것은?

고려해야 할 부분은, 눈 성형이 대중화되고 시행 사례가 늘면서 재수술하는 케이스도 증가했다는 점이다. 실제로, 수술이 잘못되어서 쌍꺼풀 라인이 부자연스럽게 형성되거나, 흉터가 남아서 수술 부위가 두드러지고 외모 개선 효과도 떨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

만약 재수술을 하게 된 상황이라면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고, 피부조직 손상이 일어난 상태임을 염두에 두면서 현재 눈의 형태와 눈꺼풀의 근육, 지방의 정도 등을 세밀하게 파악해야 한다. 또한, 전문의와 함께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과 비율을 체크하고 그에 따라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할 필요가 있다. 재수술 시에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고, 쌍꺼풀 재수술은 난도가 높기 때문에 집도의의 재수술 경험 여부를 점검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