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자연스러운 코를 원한다면 '코끝 성형'

입력 2022.01.05 11:49
  • 여관구·강남뷰티업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요즘 코 성형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우리는 코 성형이라고 하면 무조건 코를 높인다고 생각하지만, 코 성형에는 코끝 성형, 매부리코 교정, 콧볼 축소, 복코 성형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 중 코끝 성형은 콧대가 낮은 편도, 높은 편도 아닌 애매한 높이이거나 혹은 살짝 아쉽다는 생각이 들 때 보형물 없이 코끝만 교정해서 오똑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만들어주는 코 성형이다.

코끝 성형이란?
코끝 성형은 코끝이 넓거나, 길거나, 짧거나, 화살코 등 코끝에 대한 불만이 있는 다양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전체적인 얼굴 라인에 맞춰서 최대한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게 할 수 있는 코 성형이다. 사람의 인상은 코끝의 모양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코끝 성형은 콧방울, 콧구멍의 모양, 코의 높이, 비주와의 각도 등 여러 측면에서 세심하게 고려하여 아름다운 코를 완성시킬 수 있는 수술이다.


코끝 성형 수술 방법코끝 성형 수술 방법
"코끝 성형 수술 방법, 다양하다"
코끝은 피부, 피하지방, 연골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코끝을 오뚝하게 하기 위해서는 단순하게 딱 한 가지 방법으로만 정해져 있지 않다. 연골을 다듬거나, 벌어진 연골을 묶어주는 방법, 구조 연골 사이에 연골 이식을 통해 지지대를 만들어 주는 방법 등 코 모양에 따라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코에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코끝 지방과 연부 조직을 적당히 제거하여 피부 두께를 줄여 오뚝한 느낌을 살리기도 하고, 코끝이 낮은 경우에는 추가적인 연골 이식을 통해 높이를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들을 코 유형에 맞게 사용한다면 자연스럽고 인위적이지 않은 코를 만들 수 있다.

"코끝 성형, 간단하게 생각하면 안 된다"
코끝 성형을 간단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이는 코끝 성형이 재수술까지 이어질 수도 있고 주변에 유착되어있는 피부를 깨끗하게 정리하지 않으면 염증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코끝 같은 경우에는 보형물을 굳이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 연골 위에 보형물이 올라가게 되면 부자연스러운 것은 물론 시간이 지나면 쳐지거나 변형되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고 경력이 있는 전문의에게 상담을 직접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

코끝 성형이 필요한 경우
▶ 코끝이 낮고 뭉툭한 경우
▶ 코가 짧은 경우
▶ 코 끝이 처져있는 경우
▶ 보형물로 코끝까지 높여서 피부가 얇아진 경우
▶ 복코, 주먹코로 인하여 남성스러워 보이는 경우
▶ 코 성형수술을 이미 받았으나 코끝이 어색한 경우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여관구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