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이중턱 개선에 도움되는 윤곽주사 시술 시 주의사항은?

입력 2022.03.18 11:24
  • 조종제·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최근 들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외출이 줄어들면서 이전보다 급격하게 살이 쪄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식단조절을 하고 운동을 해도 원하는 만큼 살이 빠지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받고, 이로 인해 자신감이 계속해서 떨어지게 된다. 특히 얼굴살의 경우에는 유전적인 영향도 있고 평소의 생활습관, 그리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점점 아래쪽으로 처지게 된다.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시술 방법이 바로 윤곽주사 시술이다.


윤곽주사윤곽주사
접근성이 쉬운 윤곽주사
윤곽주사는 얼굴지방흡입수술과 달리 주사를 이용한 시술 방법이다. 시술은 수술에 비해 접근성이 쉬워 젊은 20~30대 여성들의 상담이 가장 많은 시술 중 하나가 바로 이 윤곽주사이다. 윤곽주사는 얼굴에서 지방이 집중되는 턱살, 이중턱, 볼살 부분에 시술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얼굴 피부 전반의 림프순환을 촉진하여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끌어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단순 지방형일 경우 윤곽주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반영구적 효과 누릴 수 있어
두툼한 볼살과 턱살을 단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윤곽주사는 시술 후 체중이 많이 증가하지 않는 한 반영구적인 효과가 있다. 대체적으로 시술 후 1주일 후부터 서서히 얼굴라인이 정리되기 시작한다.

윤곽주사 시술 시 주의사항은?
윤곽주사를 받으면 두툼한 볼살이나 이중턱 개선에 도움이 되기에 전반적으로 얼굴의 윤곽라인을 다듬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시술 전 주의해야 할 점은 내 얼굴형에 꼭 필요한 시술인지 알아보아야 한다는 점이다.

윤곽주사가 필요할 정도로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것이 아니라면 윤곽주사 시술 후에도 크게 변화가 나타나지 않아 만족감이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전 지방의 양과 피부의 처짐 정도를 고려하여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윤곽주사에 들어있는 배합성분 중에서 스테로이드나 PPC(포스파티딜콜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여성의 경우 부정출혈이나 살이 패이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아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