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턱의 모양에 따라 '인상' 달라보인다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등록 2022-06-07 10:46
무턱 교정 전후| 출처: 게티이미지 뱅크무턱 교정 전후| 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턱의 생김새는 얼굴형을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준다. 이러한 턱의 모양은 다양하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사각턱, 주걱턱 외에도 무턱, 엉덩이턱, 자갈턱 등이 있다.

턱의 다양한 형태

- 사각턱: 하관이 발달한 형태로 귀밑 턱이 발달해 각져 보이면서 얼굴형이 사각형으로 보이게 한다. 사각턱은 강하고 도회적인 인상을 준다.
- 주걱턱: 아래턱이 위턱보다 크고 앞으로 튀어나온 형태이다. 치아 교합이나 턱의 위치는 정상이지만 턱끝이 자라난 경우로, 성숙한 인상을 준다.
- 무턱: 위턱보다 아래턱이 작은 형태로, 턱이 없다는 뜻에서 무턱이라고 부른다. 무심하지만 귀여운 인상을 준다.
- 엉덩이턱: 턱 중앙이 움푹 들어가 보이는 턱이다. 앞턱 형태 자체가 중앙이 파인 형태이다.
- 이중턱: 턱의 살이 이중으로 겹쳐 보이는 턱이다. 이중턱은 후덕하고 인자한 인상을 줄 수 있는 반면 턱선이 없거나 흐릿하여 답답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턱의 형태와 증상에 따라 개선방법도 달라진다. 사각턱 중 턱뼈가 발달한 경우에는 사각턱축소술과 같은 안면윤곽술로 개선 가능하다. 하지만 턱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인 경우에는 보톡스로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 있다. 턱보톡스는 간단한 주사시술로 진행되기 때문에 마취나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시술 후 별다른 회복 기간을 거치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에 적응할 수 있다. 이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처럼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지방이 과다한 이중턱일 경우에는 지방분해주사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한 번의 시술로는 큰 변화가 생기지 않으므로 3회 이상 시술하는 것을 추천한다.

선천적인 턱 모양이나 생활습관 문제로 턱 변형이 와서 스트레스받는 사람이 많다. 심리적, 육체적인 문제로 인해 턱을 개선하고 싶다면 본인의 상태에 대하여 성형외과 전문의와 정밀한 상담을 하길 바란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5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