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습하고 더운 여름 날씨...'가슴수술' 받아도 안전할까?

정현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등록 2022-07-01 11:30

여름이 시작되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시작한다. 대부분이 노출의 계절을 맞이해 가슴수술을 고민하는 젊은 여성들이다. 여름에는 습하고 더운 날씨로 인해 옷차림이 얇아지고 가벼워진다. 덕분에 몸의 라인이 옷 위로 드러나게 되는데, 가슴수술을 통해 볼륨감 있는 몸매를 자신 있게 뽐내고자 함이다. 특히 최근에는 본인의 바디라인 장점을 부각시켜 바디프로필을 찍는 등, 자신의 예쁜 몸매를 보여주는 것이 하나의 유행처럼 번지면서 볼륨감을 가지고 싶어 하는 여성들의 수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여름휴가|출처: 게티이미지 뱅크여름휴가|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가슴수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과거에는 여름에 수술을 받으면 염증이 잘 생긴다는 이야기가 많았다. 더불어 습하고 더운 날씨에 절개가 포함된 수술을 받는 것이 부담스러워 여름 수술을 꺼리기도 했다. 현실적으로 말하자면 계절과 날씨는 수술을 계획할 때 고려할 요소가 아니다.

날씨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한 가슴 모양과 크기 등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보형물 삽입을 계획했다면,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보형물을 선택해 정밀검사를 받고 이에 맞는 수술 일정을 세우는 것이 안정성을 높이는데 더 도움이 된다.

가슴 수술은 생각보다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수술이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전 본인의 체형과 현재 가슴 크기, 처진 정도, 피부의 탄력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보형물과 수술 방법에 대한 세심한 상담이 사전에 있어야 한다.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6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