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2030세대가 자신감 회복을 위해 산부인과를 찾는 이유는?

입력 2022.07.22 13:30
  • 이동희·대표원장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늘어지고 처지는 것처럼, 여성들의 질 탄력도 떨어져 늘어지고 처진다. 질 내부는 피부와는 다르게 젊을수록 주름이 많다. 하지만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늘어지면, 질 내부가 밋밋해진다.


질 노화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출처: 게티이미지 뱅크질 노화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질 노화는 '질 건조증' 및 '질 위축증', '질 이완증', '질염' 등 다양한 여성 질환의 원인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질 방귀 등의 추가적인 문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요가나 필라테스 등의 운동을 할 때 자신도 모르게 새어 나오는 질 방귀로 인해 민망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질의 탄력성 손실은 과거에는 40대 이상의 중년 여성들에게만 해당되는 문제였지만, 현대에 들어서는 2030세대에서도 흔하게 관찰되고 있다. 2030세대의 경우 노화보다는 선천적으로 질이 넓거나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질 안쪽의 볼륨감과 탄력성이 떨어지게 된다. 문제는 이로 인해 질 안 공간이 넓어져 질 방귀가 자주 나오는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질 방귀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긴다면, 질 타이트닝 시술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2030세대도 질 타이트닝 시술을 찾는 사례가 많은데, 질 방귀가 자신감마저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질 타이트닝 시술은 같은 시술이라도 개인마다 다른 질 탄력 저하의 원인, 질압의 정도, 시술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가 다른 만큼 병원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 한다. 무조건 저렴한 가격이나 광고만 보고 선택하기보다는 질압 측정을 통해 현재 상태를 꼼꼼하게 진단해 주고, 숙련된 의료진이 개인의 상태에 맞은 맞춤 시술을 해주는 병원을 선택한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동희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