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피곤한 인상의 원인, 눈밑꺼짐과 다크서클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다면?

입력 2022.08.03 08:30
  • 정현욱·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우리 얼굴에서 노화가 가장 먼저 시작되는 부위는 바로 피부가 얇은 눈 주변이다. 칙칙한 다크서클, 눈밑고랑의 꺼짐, 울퉁불퉁함과 눈가주름은 원래의 나이보다 훨씬 더 나이를 들어 보이게 만든다. 푸석해진 피부 및 안색 개선을 위해 여러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환한 얼굴빛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눈밑의 개선을 도모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다크서클다크서클
다크서클을 비롯해 눈밑에 처져있는 지방이나 주름 등의 증상은 자칫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을 주곤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의료적 수술을 고려하기도 하는데, 다크서클의 경우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이동시키고 고정하여 지방을 올바른 자리로 재배치를 해주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통해 개선한다. 만약 피부층이 얇아 눈밑 피부를 통해서 혈관과 구조물까지 비쳐 다크서클이 보이는 상태라면 지방이식을 병행하기도 한다.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은 눈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에 속한다. 이와 더불어 눈밑 안쪽 결막을 절개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피부 밖으로 티 나는 흉터가 없다. 또한 출혈, 부기, 멍 등의 부작용도 적어 회복기간이 길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흉터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수술 시간도 30분 내외로 짧아 눈밑 개선을 원하는 이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는 방법이지만, 결막 안쪽부터 절개가 진행되는 수술인 만큼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환자마다 눈 아래의 지방량과 피부 두께, 컨디션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수술 전 이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은 물론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핵심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