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나이 들며 변하는 얼굴형이 고민이라면?

정현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등록 2022-09-21 08:30 수정 2022-09-20 12:56

노화|출처: 게티이미지 뱅크노화|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30~40대에는 볼살이 처지고, 광대가 도드라져 보이는 등 얼굴에 본격적인 노화 증상이 나타난다. 이 시기 많은 여성이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스트레스를 받으며, 주름, 볼륨감 감소 등으로 인상까지 바뀌었다고 호소하는 여성도 적지 않다.

얼굴의 볼륨감은 동안의 필수 요소이자 인상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실제로 얼굴이 어려 보이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얼굴에 볼륨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을 개선하고 싶다면 무엇보다 '볼륨감'이 사라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볼륨감 있는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 마사지기구나 로션 등을 구매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제품뿐만 아니라 시술,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도 많은데, 그중에서도 '지방 이식'을 찾는 사례가 늘고 있다. 자가 지방을 이용한 지방 이식 수술은 노화로 인해 얼굴 살이 빠지거나 볼살이 꺼져 있을 때 주로 시행하는 수술이다. 볼, 관자놀이, 팔자주름, 이마, 턱 라인 등 필요한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여 주름을 개선하고, 얼굴이 자연스럽게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매끄러운 얼굴선을 연출할 수 있으며,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30에서도 많이 고려하는 수술법이다.

지방 이식은 생착되면 유지 기간이 긴 것이 특징이다. 또 수술 시간은 짧고, 회복 기간은 비교적 빠른 편이라는 장점이 있다. 다만, 지방 이식은 피부층을 찾아 직접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피부층을 정확히 찾을 수 있는, 많은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혹시 모를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생착률이 높은 지방 이식 수술방법과 본인에게 맞는 시술 방법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얼굴은 안면 신경이 다량으로 지나는 민감한 부위이므로,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충분한 상담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2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Smart tag : 윤곽성형

관련기자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