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코필러 재시술,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받으려면?

입력 2022.09.23 15:00
  • 이상진·영앤필의원 의사

‘코’는 얼굴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만큼, 외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때문에 코 성형을 결심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성형이 부담스러운 분은 쁘띠 시술인 ‘코필러’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필러를 이용한 코필러 시술은 칼로 절개를 하지 않는 비절개 시술로, 수술 부담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코필러|출처: 게티이미지 뱅크코필러|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코필러 시술, 시술 방법과 유지 기간은?
코필러는 비수술적 요법으로, 낮은 콧대의 높이를 보완해주는 것은 물론 코끝, 미간 등 사람마다 다른 코의 전반적인 부분을 교정하는 시술입니다. 생체 적합성을 인정받은 안전한 필러 물질을 적정량 주입하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가 적고, 시술 당일부터 콧대가 자연스럽게 살아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필러 시술 전에는 우선 고객의 얼굴형, 이목구비의 비율, 상하좌우·앞뒤 밸런스, 미세한 표정의 변화 등을 상담 과정에서 세심하게 관찰합니다. 시술 시에는 극소량의 필러를 매우 천천히, 일관되고 부드럽게 주입하여 콧대의 모양을 잡아가며 시술합니다. 시술은 10분 이내에 마무리되며, 시술 후에는 체내에 자연스럽게 흡수됩니다. 유지 기간은 필러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6개월에서 2년 정도 유지됩니다.

반복 시술받는다면 '코필러 녹이기' 시술 중요
코필러 시술은 보형물을 넣는 성형이 아니기 때문에 유지 기간이 존재합니다. 이로 인해 시술 부위가 조금씩 꺼지거나 밋밋해지면 재시술을 받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코필러 시술을 여러 번 반복해서 시술하면 코 부위가 넓어지며 마치 사자 코처럼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남아있는 잔존 코필러를 녹이고 재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필러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녹이는 성분은 바로 '히알라제'입니다. 코필러 녹이기 시술을 할 때는 히알라제를 주입하여 기존 필러를 안전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시술 시 주의사항은 유지 기간을 늘리기 위해 콜라겐이나 칼슘이 주성분인 필러를 이용하면 녹이는 과정이 어려워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코필러 녹이기 시술을 위해서는 본인이 받은 코필러 시술의 필러 성분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코필러를 완전히 녹이면 콧대가 다시 낮아져서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바깥쪽의 퍼진 부위만 선택하여 녹이면 콧대를 최대한 살려서 안전하게 기존 필러를 녹일 수 있습니다. 필러 녹이기 시술 후에는 일반적으로 일주일이 지난 후에 코필러 재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족스러운 코필러를 위해 체크해야 할 사항은?
우선 고객의 얼굴형, 이목구비의 비율, 상하좌우·앞뒤 밸런스 미세한 표정의 변화 등을 상담 과정에서 세심하게 관찰한 뒤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코 필러 시술 후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코필러 시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합니다. 시술 후 금주, 금연, 사우나나 찜질방 등의 이용은 피해야 하며 시술 부위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위해 1~2주 정도는 지나친 압력이나 과도한 표정 짓기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술받은 부위를 과도하게 문지르거나 충격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 코필러 시술 후, 약 2주간 안경 착용을 피해주세요.
- 시술 후 일주일 정도는 사우나를 피합니다.
- 시술 후 1주일 정도는 음주 및 흡연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시술 후 일시적으로 멍·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 (피부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