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남성 확대 고민이라면?...합리적이고 장점 많은 '지방이식' 고려해 봐야

입력 2022.10.28 11:22
  • 황인식·유로멘즈남성의원 전문의

남성들이 고민하는 문제 중 하나인 성기 크기는 단순히 본인의 불만족을 넘어 자신감과 정신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민 자체가 남들에게 차마 툭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데다가, 운동을 한다고 해서 커지는 부위도 아니기에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음경의 둘레가 작아서 고민인 남성들에게 음경확대술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시술이라도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출처: 게티 이미지뱅크어떤 시술이라도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출처: 게티 이미지뱅크

간혹 부담감 때문에 바세린을 주입하는 등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방법의 민간요법을 통해 불법적으로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물질 삽입은 결국 괴사, 염증의 문제를 반드시 야기하기 때문에 병의원에서 안전하게 개인에게 잘 맞는 재료와 방법으로 음경확대술을 받는 게 좋습니다. 왜소한 음경이 건강에 지장을 주진 않지만, 본인이 느끼는 자신감 저하라든지 위축감, 스트레스는 크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남성확대인 음경확대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음경확대는 필러, 대체진피, 자가지방과 같은 재료를 통해 확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지방이식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확대를 할 수 있다는 점과, 본인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그 지방을 주입함으로 이물감이나 거부감이 덜하고 자연스럽게 표현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인공적 재료가 아니고 언제든지 재료의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과 자가지방 음경확대술이 끝난 이후에도 남은 지방은 보관하고 있다가 이후 추가 재주입을 통해 추가 확대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음경이 확대되면 피부가 두꺼워지고 예민도가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조루증상의 문제도 조금 호전되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은 칼로 크게 절개를 가하는 수술이 아니어서 작은 구멍 정도만 내어 이루어지다 보니 흉터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으며 회복되면 수술 자국도 거의 티가 나지 않습니다. 이식된 지방세포가 잘 생착만 된다면 반영구적으로 볼륨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지방 생착에 있어서 3 ~ 4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통해 수술을 받지 않으면 흡수되는 부분이 많아 결과에 대한 만족감이 저하될 수 있다는 것은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의료진의 테크닉에 따라 지방주입 시 순수 지방세포만 미세하게 여러 층에 나누어 촘촘하고 고르게 주입해야만 생착률도 좋아지고 단단함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음경확대술을 고민하고 있을 때 필러에 대한 거부감이 있고 대체진피는 충분한 회복 기간이 필요한 수술이라 부담된다면 지방이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음경확대술은 정말 내게 꼭 필요한 수술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결정할 것을 권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인식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