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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면역력에 최고, '양배추 케일 쌈' 레시피

윤성원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22-11-09 17:00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가 되면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꼭 챙겨야 하는 것이 바로 면역력이다. 면역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비타민 A다. 비타민 A는 ‘눈 비타민’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피부와 점막의 기능을 유지하는 영양소다. 피부는 신체와 외부 환경이 만나는 첫 장벽으로 피부가 망가지면 외부 위험 요인, 바이러스 등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또, 눈과 코 등의 점막은 외부의 해로운 물질로부터 신체를 방어하는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A는 우리 몸의 점막을 건강하게 해 눈뿐만 아니라 호흡기 면역력까지 지킨다.

오늘은 녹황색 채소류 중에서도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력에 좋은 케일을 이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 우리 가족 면역력 높이는 양배추 케일 쌈 ]


▷ 재료
케일, 양배추, 닭가슴살, 청양고추, 양파, 쌈장, 참기름, 깨, 소금, 후추

▷ 방법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양배추와 케일을 차례대로 데친 후 찬물에 식혀 물기를 꼭 짠다.
(케일은 끓는 물에 빠르게 살짝만 데쳐 내는 것이 포인트!)
2. 잘 익힌 닭가슴살을 찢어서 소금, 후추, 깨로 간을 하여 섞는다.
3. 청양고추, 양파를 다져서 준비하고, 양파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꼭 뺀다.
4. 쌈장에 다진 청양고추, 양파와 깨, 참기름을 넣고 섞는다.
5. 양배추, 케일을 겹쳐서 놓고, 위에 닭가슴살과 양념장을 적당히 넣어 먹기 좋게 말아준다.
(길게 말아서 반으로 잘라서 플레이팅 해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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