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고주파 레이저 리프팅의 효과, 생길 수 있는 부작용과 주의사항은?

제상준 |뷰티스톤의원
등록 2022-11-17 13:00

노화가 시작되면 서서히 피부 탄력이 감소하고 턱선이 처지며, 주름이 많아지는 등 얼굴에 다양한 변화가 찾아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는 한번 손상되기 시작하면 회복이 어려우나, 초기에는 안티에이징 레이저 리프팅 등으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특히 늘어지고 처진 이중턱과 볼살의 경우에는 고주파 리프팅을 사용하면 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2030세대도 처진 볼살이나 이중턱 제거를 위해 리프팅 시술을 찾고는 합니다.


이중턱 관리에는 고주파 리프팅 레이저가 해답이 될 수 있다ㅣ출처: 게티 이미지뱅크이중턱 관리에는 고주파 리프팅 레이저가 해답이 될 수 있다ㅣ출처: 게티 이미지뱅크

고주파 리프팅 레이저란?
고주파 리프팅 레이저는 피부 탄력 및 이중턱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술로 최근 가장 인기가 높은 리프팅 시술입니다. 고주파 에너지를 고전압 전기자극으로 피부 속 깊숙이 근막층까지 전달해 불필요한 지방 세포를 없애고 따뜻한 열감을 지속적으로 가하여 지방세포가 잘 흡수되도록 유도하며 표피층과 진피층의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합니다.

고주파 리프팅 레이저의 또 다른 장점은 팁에 따라 두 가지 모드로 심부볼이나 이중턱 개선이나 얼굴 지방 감소가 필요한 부위에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시술 시 통증이 심하지 않아 마취 과정 없이 시술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시술로 1년 이상 효과가 지속하고 부작용 우려가 비교적 적으며, 회복 기간이 빠른 편입니다.

단, 모든 시술과 마찬가지로 고주파 리프팅 레이저에도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고주파 리프팅 레이저의 부작용은 열감, 화끈한 느낌, 멍 자국이나 베큠자국을 꼽을 수 있습니다. 베큠 자국은 얼굴에 남는 진공 자국을 뜻합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2~3일 정도면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주파 리프팅 레이저 시술 후 주의사항

-고주파 리프팅 레이저 시술 후 피부가 일시적으로 건조해질 수 있으니 수분·보습 팩을 해 주고, 물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콜라겐 재생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술 직후 느껴지는 열감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유지하는 게 더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으로 냉찜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멍 자국이 생겼을 경우, 2~3일에서 길면 일주일 정도 남을 수 있으나 자국은 서서히 사라지므로 안심해도 됩니다.

-시술 후 리프팅 효과는 개인 차이가 존재하며, 시술 직후 서서히 나타납니다. 3~5회 이상 시술하면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꾸준한 관리를 할 것을 권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제상준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5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Smart tag : 피부 피부미용

관련기자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