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자연스러운 동안 외모를 원한다면 필러 시술 시 ‘이것’ 주의하자

성낙관 |성낙관성형외과의원
등록 2022-12-01 07:30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점점 얼굴에 볼륨이 줄어들게 되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얼굴에 생긴 주름은 원래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이게 만들 뿐만 아니라, 오래 방치할수록 개선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이전에는 주름을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동안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러, 보톡스 등의 쁘띠 시술을 통해 이를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쁘띠 시술 필러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쁘띠 시술 필러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여러 가지 쁘띠 시술 중에서도 필러의 경우 이마, 눈밑, 광대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필러는 미세한 주사기를 이용해 고민이 되는 부위에 인체와 유사한 성분을 주입하여, 꺼진 부위를 채워주고 주름을 개선해 주는 방법이다.

필러 주사는 5~10분 정도의 짧은 시술로,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수술이 부담스럽고 직장생활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적합한 방법이다. 필러는 일반적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안전하게 흡수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HA필러 조차도 인체에 오래도록 남아있다. 결국 필러 또한 이물질이기 때문에 오래 지속되는 것보다는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간단한 필러 시술도 잘못 시술 받게 되면 시술부위의 모양이 부자연스러워지거나 자신의 이미지와 맞지 않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 너무 과하게 주입하거나 정확한 부위에 주사되지 못하면 필러가 갖고 있는 이물질의 특성상 여러 가지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할 때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시술하는 곳인지 확인해 보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필러 시술 후에는 일상에서의 관리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시술 후 1주일 정도는 사우나나 찜질방, 격한 운동은 자제해야 하며 음주와 흡연은 염증과 감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부위를 계속 만지거나 누를 경우, 모양이 변형될 수 있으므로 최대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성낙관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7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