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앞트임 수술, 왜 권하는 걸까

입력 2022.12.28 08:30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연말이 되고, 방학도 시작되면 새로운 것에 대한 두근거림, 설렘이 느껴지는데요. 이런 이유로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걱정되고, 생각지도 않던 것을 해야 한다는 말을 들으면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많이 될 겁니다. 앞트임수술도 마찬가지입니다. 쌍꺼풀도 있고 동그란 눈에 눈 사이가 먼 편도 아닌데 괜히 수술했다가 눈코입이 몰려 보일까 봐 걱정되는 분이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왜 병원에서 앞트임을 권했던 것인지 정확하게 확인해, 권했다고 해서 무조건 하는 불상사를 막길 바랍니다.


앞트임 수술을 고민한다면?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앞트임 수술을 고민한다면?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앞트임수술 권하는 이유
1. 쌍꺼풀 라인을 위해

쌍꺼풀수술만 계획했었는데 앞트임수술까지 권유받았다면, 몽고주름이 있는지 파악해봐야 합니다. 몽고주름을 제거하지 않고 쌍꺼풀수술을 했다가는 눈앞쪽 라인이 매끄럽게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쌍꺼풀의 시작점과 연관성이 있어 간섭현상이라고 불리는 결과가 나오지 않기 위해서 앞트임을 권할 수 있습니다.

2. 눈 사이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눈과 눈 사이 거리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앞트임을 하면 눈 간격을 좁혀주어 이상적인 눈매 비율에 가깝게 만들어 줍니다.

3. 몽고주름 제거를 위해

몽고주름이 있다면 답답해 보일 수 있습니다. 몽고주름이 심한 상태인 경우 이를 개선해 시원스러운 눈매로 바꾸기 위해 앞트임을 시행합니다.

이 외에도 앞트임을 권할 수 있는 사항은 많습니다. 하지만, 환자가 원하지 않는다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신의 상황을 이해한 후에 앞트임수술 진행 여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술법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나기에 무작정 선택하기보다 의료진이 추구하는 방법을 확인한 뒤에 여러 사례를 비교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 개인마다 눈의 구조와 모양이 각기 다르고, 몽고주름의 유무와 눈 앞머리 각도 등의 차이가 있기에 면밀히 진단받은 후 수술을 진행하길 바랍니다. 단순히 눈의 길이에만 초점을 두었다가는 강한 인상, 붉은살 노출, 부자연스러운 눈매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주의해야 할 점도 확인하면서 앞트임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