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한 '쌍꺼풀 재수술'...가장 알맞는 수술 시기와 비용은?

입력 2023.01.16 14:15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쌍꺼풀 수술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해 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방문한 분들 대부분이 '재수술 비용과 수술 시기'를 궁금해합니다. 재수술이라도 너무 비싸지 않으면서, 빨리 교정을 했으면 하는 마음에 나온 질문일 것입니다.

 쌍꺼풀 재수술을 위해서는 전 수술 후 적어도 6개월 이상은 기다려야 한다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쌍꺼풀 재수술을 위해서는 전 수술 후 적어도 6개월 이상은 기다려야 한다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쌍꺼풀 재수술, 수술 시기 기준은?
쌍꺼풀 재수술에 대해서 알아볼 때, 모든 병원에서 공통으로 전 수술이 언제였는지 물어보고 재수술을 위해서는 적어도 6개월은 기다려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6개월의 기준과 재수술 시기를 조금 앞당길 수 있을지 궁금해합니다.

이 질문에 답을 드리자면, 보통 병원에서 말하는 6개월의 기준은 '달(月)'이 아닌 '일(日)'의 개념으로 수술받은 날 기준으로 180일 이상 경과를 뜻합니다. 재수술은 6개월 이상 지나면 지날수록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전 수술의 결과가 심각한 경우에는 재수술을 더 일찍 해야 할지도 모르니, 꼭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쌍꺼풀 재수술 비용 기준은?
쌍꺼풀 재수술의 비용은 상태에 따라서 차이가 큽니다. 따라서 비용을 문의했을 때, 가격 차이가 큰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쌍꺼풀 라인을 만드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개인의 상태 및 실패 원인에 따라 개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눈두덩에 지방이 적다면 지방이식을 해야 하며, 피부 여유분이 없다면 두 줄 따기를 해야 합니다. 결국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난이도와 내용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쌍꺼풀 재수술 비용은 천차만별이 됩니다.

쌍꺼풀 재수술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어떤 점이 불만족스러운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시기를 무리하게 앞당기거나, 비용이 이유 없이 저렴한 곳에서 재수술을 받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언급한 내용들이 매우 사소해 보일 수도 있지만, 생각했던 것과 전혀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수술을 고려할 때는 각자 눈매에 적합한 수술 방법과 얼굴 근육 및 조직의 특성을 정밀히 분석해서 문제점을 어떻게 심미적·기능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