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헬시라이프

[카드뉴스] 비타민 C와 오메가-3의 콜라보 ‘딸기 연어 샐러드’ 레시피

입력 2023.02.25 09:30
  • 윤성원·하이닥 영양사

출처 : 하이닥출처 : 하이닥


이맘때 많이 접하는 과일 중 하나인 딸기는 보통 씻어서 생과로 먹는 경우가 많다. 딸기는 음료나 다양한 디저트류에 이용되는데, 최근에는 빵, 케이크, 찹쌀떡 등에 딸기를 이용한 메뉴가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주어 인기가 좋다. 특히 딸기는 우유나 유제품과 함께 먹을 때 궁합이 좋다. 우유나 유제품이 딸기에 부족한 칼슘과 단백질을 보충해 주기 때문이다.

딸기에 부족한 칼슘을 보충하기 위해 우유를 조합한 것처럼 필요한 성분을 찾아 식품을 조합해 색다른 음식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이제 곧 다가올 봄.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푸석해지기 쉬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 C와 세포막 구성성분인 오메가-3가 풍부한 ‘딸기 연어 샐러드’를 만들어 보자.




[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한 ‘딸기 연어 샐러드’ ]

▷ 재료
주재료 – 딸기 10개, 훈제연어 200g, 어린잎채소 약간
샐러드 드레싱 – 케이퍼 20g, 설탕 1T, 마요네즈 60g, 양파 15g, 레몬즙 15g, 유자청 5g, 발사믹 글레이즈 5g

▷ 방법
1. 씻기
- 딸기와 어린잎채소를 흐르는 물에 씻어 체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하고, 딸기는 꼭지를 딴다.
2. 말기
- 훈제연어를 한 장씩 떼어 딸기를 감싸 말아준다..
3. 다지기
- 케이퍼 10g과 양파는 따로 다진다.
* 양파를 찬물에 담가두었다가 다지면 매운맛을 제거할 수 있어요!
4. 드레싱 만들기
- 다진 케이퍼와 다진 양파, 마요네즈, 레몬즙, 유자청, 발사믹 글레이즈를 모두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5. 담기
- 접시 가운데에 어린잎채소를 놓고, 훈제연어로 말아놓은 딸기를 돌려 담는다.
* 드레싱은 따로 담아주세요!


레시피 참고 = 농업정보포털(농사로)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