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하이닥TV

이번 여름, ‘몸짱’이 목표라면?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하이닥TV]

입력 2024.06.26 10:00
  • 최재아·하이닥 건강의학기자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이어트 중에는 먹는 음식만 잘 조절해도 성공할 확률이 확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다. 오늘 하이닥TV [건강FOOD] 코너에서는 다이어트 중에 피해야 할 음식을 알아본다.

1. 주스와 탄산음료
주스와 탄산음료에는 세계보건기구에서 권장하는 일일 당분 섭취량의 절반에 달하는 설탕이 들어간다. 따라서 주스나 탄산음료를 마시면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며 체중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가공육
햄과 소시지로 대표되는 가공육에는 많은 양의 나트륨과 높은 콜레스테롤이 포함돼 있다. 가공육 대신 살코기나 달걀 등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3. 패스트푸드
높은 칼로리 탓에 적은 양으로도 일일 권장 칼로리를 쉽게 초과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설탕, 소금 등 체중 증가에 영향을 주는 성분이 많이 포함돼 있다.

4. 흰쌀과 파스타
섬유질과 단백질이 부족해 영양가가 낮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 혈당 지수가 높아 소화 시 혈당도 빠르게 상승시킨다.

5.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열량이 매우 높고 설탕 함량이 많다. 또한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거의 포함하고 있지 않아 다이어트에 치명적이다.

다이어트에 백해무익한 다섯 가지 음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하이닥 TV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하이닥 제작편집국
기획/편집: 이주환 PD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