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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영양죽

기운이 없을 땐, 송화 소고기죽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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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 입니다.
오늘은 입맛도 살리고 기운도 북돋는 영양죽, 송화 소고기죽을 준비했습니다. 송화 소고기죽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으로 병후, 산후에 드시면 특히 좋은데요, 송화와 소고기에 있는 효능들이 식욕부진을 없애고 기력을 회복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볼까요?

향긋한 송화 향이 솔솔, 송이 쇠고기죽

◆재료
송화버섯 3개, 양파 1/2개, 애호박 1/3개, 다진 쇠고기 50g, 쌀 1컵, 참기름 1큰술

1. 송화버섯은 잘게 썬다.
2. 양파와 애호박은 잘게 다진다.
3. 불린 쌀은 방망이로 두드려 굵게 찧어준다.
4. 냄비에 참기름을 두른 후 쇠고기를 볶다가 불린 쌀을 넣어 함께 볶는다.
5. 물을 넣어 끓여준다.
6. 그 후 준비한 야채와 송이버섯을 넣어 쌀알이 퍼지도록 저어주면서 끓여준다.

▲대웅제약 /금초롱 영양사
송화버섯에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들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고기의 경우,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철분 등이 풍부해서 기력회복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송화와 소고기는 위장의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식욕부진이 있는 분들이 드시면 몸의 기운을 보완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 감수: 금초롱 영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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