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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영양죽

기력충전이 필요할 땐, 흑임자죽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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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 입니다.
검은깨 서말만 먹으면 황소도 이긴다 라는 말이 있듯이 검은깨는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검은깨를 이용해 죽을 끓이면 고 소함에 깊이가 더해져 더욱 맛있어지는데요, 식감도 매우 부드럽기 때문에 환자나 노약자 분들이 건강식으로 드시기에 좋습니다. 그럼 오늘 준비 한 흑임자죽, 함께 만들어볼까요?

깊이 있는 고소함, 흑임자죽

◆재료
불린 쌀1컵, 흑임자 1/2컵, 소금 1작은술

1. 흑임자는 팬에 살짝 볶는다.
2. 흑임자를 곱게 간다.
3. 믹서에 쌀과 물을 넣고 갈아준다.
4. 냄비에 갈아둔 쌀과 흑임자, 물을 넣어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여주다 소금으로 간해준다.

▲대웅제약 /금초롱 영양사
검은깨에는 니아신, 단백질, 베타카로틴, 각종 비타민, 철분, 칼슘 등이 들어 있어 심장과 간, 폐, 신장의 기능을 보호해 원기와 체력을 충전시키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흑임자죽은 검은깨의 풍부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영양죽으로, 환자나 노약자, 산후에 회복식으로 드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 감수: 금초롱 영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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