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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혀 먹는 비타민C, "알감자 버터구이"

고시환 |고시환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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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방학 두뇌 간식] 익혀 먹는 비타민C, "알감자 버터구이"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입니다.

각종 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조리하게 되면 대부분 파괴되어 날로 먹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익혀 먹어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 C를 갖고 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감자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타민이 부족한 아이들에 좋은 알감자버터구이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함께 만들어볼까요?

◆재료

알감자 10개, 버터 2큰술, 설탕 2큰술, 소금 약간

1. 껍질 깐 감자를 푹 삶는다.

2. 익은 감자는 건져준다.

3. 달궈놓은 팬에 버터를 녹이고 감자를 넣고 약불에서 노릇노릇 굽는다.

4. 겉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설탕과 소금을 골고루 뿌린다.

▲고시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감자에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C는 고혈압과 암을 예방하고 피로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두뇌발달에도 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의 하나입니다. 감자가 조금 특별한 것은, 열을 가해도 비타민 C가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감자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는 열에 상대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다양한 조리법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줄 수 있어 감자를 이용한 아이들의 영양식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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