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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추 주변 근육을 풀어주는 더블볼 마사지(a.k.a 땅콩볼)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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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강사 김은아입니다.

장시간 고정된 자세나 무리한 활동 등은 척추 주위 인대와 근육을 경직시켜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벼운 스트레칭과 이완 운동으로 경직된 척추 주변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더블 볼을 이용하면 효과적인데요, 더블 볼은 기존 폼 롤러와는 달리 척추뼈가 닿는 불편함이 없어 근육을 집중적으로 이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뒷목 이완 운동
① 더블 볼을 목 아래에 두고 눕습니다.
② 뒷목으로 더블볼을 누르면서 천천히 목을 좌우로 움직여 목 주위 근육을 풀어줍니다.
※ 불편한 부위에서 멈추고 턱을 위아래로 움직여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등 이완 운동
① 더블 볼을 등 아래에 두고 무릎을 구부리고 눕습니다.
② 더블 볼을 등으로 압박하면서 양 팔을 앞으로 뻗어 주세요.
③ 양 팔을 위아래로 움직여 등 부위 근육을 풀어줍니다.
※ 호흡을 통해 복부가 납작한 상태에서 팔을 움직여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허리 이완 운동
① 더블 볼을 허리 아래에 두고 무릎을 구부리고 눕습니다.
② 양 다리를 좌우로 천천히 움직여 허리 주위 근육을 풀어줍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근육통 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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