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테마미용성형 제대로 알아보세요

지방분해와 리프팅을 동시에! 실루엣리포

김진영 |오킴스성형외과의원
다른영상 더보기

지방분해와 리프팅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실루엣리포에 대해 김진영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알아봅니다.

◆ 수술목적

얼굴에 피하지방이 많은 경우 얼굴이 커 보이고 전체적으로 뚱뚱한 이미지로 보이기 쉬운데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보통 지방 분해 및 흡입 을 많이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만 제거하고 나면 자칫 피부가 늘어져 보이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이럴 때 실루엣 리포 레이저로 지방 제 거와 리프팅을 동시에 시술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시술의 단점

실루엣 리포는 2세대 지방흡입 레이저인데요, 기존의 1세대 레이저는물에 대한 흡수도와 지방에 대한 흡수도가 둘 다 높은 파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지방분해에 작용하는 기능만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겉에서만 치료를 하는 리프팅 장비들은 그 효과가 오래가지 못하는 경향이 많은 데요, 이는 뺨이나 턱선에 쌓여있는 무거운 지방층이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부에 탄력을 주기 위한 시술을 하려면 진피층 가까이에서 시 술해야 하는데 1세대 레이저로 진피층 가까이에서 시술을 하기에는 화상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제대로 된 리프팅 시술을 하기에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 다.

◆ 지방분해와 리프팅을 동시에 해결하는 실루엣 리포

이에 반해 실루엣 리포는 듀얼 모드의 파장을 장착해서 지방분해에 탁월한 파장과 타이트닝에 적합한 파장을 모두 가지고 있는 레이저입니다. 1470nm 와 980nm의 두 가지 파장을 사용하는데요, 1470nm 레이저는 지방층에 선택적으로 작용해서 안전하게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좋으며 980nm 레이 저는 진피층에 작용해서 콜라겐과 탄성섬유의 재배치를 유도해 강력한 리프팅 작용을 나타냅니다. 또한, 진피층 가까이에서 시술을 해도 화상의 위험이 없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리프팅 시술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방분해 목적으로 사용할 때는 1470nm파장만 사용하고 리프팅 시술이 필요할 때는 980nm파장만 사용하며 지방분해와 리프팅이 같이 필요할 때에는 두 가지 파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루엣 리포는 두툼한 턱선, 튀 어나온 광대살, 처진 심술보, 팔자주름이나 이마주름 등 얼굴 뿐만 아니라 처진 뱃살이나 늘어진 팔뚝 살 등의 바디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요, 과한 지방이 식으로 인해 처진 얼굴이 되었거나, 부자연스러운 얼굴이 되는 등 부작용이 나타난 경우에도 교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실루엣 리포는 레이저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 1000Hz까지 펄스모드를 적용하고 이중안전을 위해서 바이브레이션 모드까지 장착함으로써 높은 안정성과 빠른 회복으로 일상 생활에 큰 지장 없이 시술이 가능합니다. 작은 바늘구멍을 통해 시술하게 되어서 흉터가 거의 없으며, 무거운 지방층을 없애면서 피부 속 진피층에 직접 타이트닝 시술을 해주는 것이므로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와 함께 리프팅도 더 많이 되고 그 효과가 4~5년 이상 오래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시술 시 주의사항

지방흡입을 결정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얼굴이 다 다르게 생긴 것처럼 얼굴이 커 보이는 이유나 뚱뚱한 이미지로 보이는 이유가 제각각 다 르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사람마다 적용해야 하는 시술법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한 가지 시술법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꼼꼼히 검토하신 후에 본인의 얼굴과 피부에 맞는 가장 최선의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김효준 / 편집: 김효준 / 작가: 정선아 ]

더보기 추천17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