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테마지옥의 크로스핏 HIT

내 몸에 딱 맞은 HIT 적정운동 강도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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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강사 김은아입니다.

운동 강도가 떨어지면 운동효과를 못 보게 되고 운동 강도가 지나치면 부상의 위험이 있죠, 건강하게 운동하면서 충분한 효 과를 보려면 내 몸에 맞는 적정운동 강도를 찾아야 합니다.

◆목표심박수 구하기
오늘은 심박수와 호흡의 정도를 이용해 적정운동 강도를 찾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남자는 26, 여자는 24로 속도를 설정하고 자전거를 활용한 HIT을 진행해 봅니다.
운동 직후에 심박수를 측정하고 운동자각도 표를 참고하여 호흡의 정도를 확인해 점수를 선택합니다.
운동자각도를 통해 주관적인 느낌과 운동 직후 측정된 심박수를 확인하여 설정한 운동강도가 적절한지 확인합니다.
측정표에서 숨쉬기가 힘들어 지기 시작하는 단계에 해당된다면 페달링 속도를 낮추거나 설정한 운동강도보다 낮추어 운동을 진 행합니다.
반대로 가벼운 단계라면 페달링의 속도를 높여 적정 운동강도를 만들어 줍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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