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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상체 웨이트 프로그램

가슴 하부 웨이트 운동 -덤벨 풀오버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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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강사 김의철입니다.

이번 동작은 가슴 하부를 키울 수 있는 덤벨 풀오버라는 동작입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해보겠습니다.

◆덤벨 풀 오버
▲ 덤벨 풀 오버의 그립 방법은 왼손과 오른손을 위로가게 겹쳐서 잡습니다.
▲ 이때 어떤 손이 위로 올라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① 그립을 잡은 뒤 천천히 몸을 말아서 배에 힘을 주며 내려가고 덤벨은 위로 올려주세요.
② 벤치의 가장 끝에 머리가 오도록 해주세요.
※ 이때 시선은 덤벨을 따라가지 않고 턱을 당겨서 정면을 응시합니다.
③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내려가고 내쉬면서 제자리로 올라와주세요.
※ 팔이 올라왔을 때 근육이 수축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힘을 더 줘야합니다.
▲ 팔이 올라왔을 때 가슴에 자극을 느껴야합니다.
④ 일어날 때는 발을 가볍게 차며 일어나고 덤벨은 무릎에 올려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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