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테마필라테스로 몸매라인잡기

골반, 고관절, 올바른 보행을 위한 side leg lift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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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유지영입니다.
중둔근이 약해지면 보행 시 엉덩이가 씰룩 거리는 바르지 못한 움직임이 발생하기도 하고 허리와 무릎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중둔근을 강화시킬 수 있는 운 동이 바로 side leg left 입니다. side leg left는 골반을 안정화시키고, 고관절의 기능을 살리면서 올바른 보행을 할 수 있게 하는 효과가 있고, 애플힙을 만드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일석 삼조의 효과를 가져오는 side leg left, 지금부터 함께 해볼까요?

◆side leg lift /필라테스
① 바닥에 옆으로 누워주세요.
② 머리에 팔베개를 하고 위의 손은 바닥을 짚어주세요.
③ 두 무릎은 가슴 앞쪽으로 살짝 당겨줍니다.
▶ 정수리부터 꼬리뼈까지 일직선을 유지합니다.
④ 위쪽 다리를 엉덩이 높이만큼 길게 뻗어주세요.
⑤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발끝을 길게 45도로 뻗어주세요.
⑥ 내쉬면서 발목을 당겨 다시 엉덩이 높이만큼 내려줍니다.
※ 허리가 들썩이지 않도록 고관절만 사용합니다.
⑦ 이렇게 8~10set 반복하시고 반대쪽도 실시해 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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