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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형감각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나무자세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18-01-17 17:15 수정 2018-07-19 10:26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유지영입니다.
나무자세는 우리 몸의 평형감각과 균형감각을 향상시키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자세입니다. 처음부터 균형을 잡기 어려울 수 있지만 천천히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좋은 자세를 갖추게 되니 집중해서 따라 해보세요.

◆나무 자세 /요가
① 두 다리를 모아 정면을 향해 바르게 서 주세요.
② 체중을 서서히 왼발로 옮기면서 오른쪽 발을 들어 발바닥을 왼쪽 허벅지 내측에 붙여주세요.
※ 왼쪽 허벅지가 옆으로 밀려나가지 않도록 곧게 세웁니다.
③ 오른쪽 발바닥이 허벅지 내측을 밀어내며 무릎은 바깥으로 열어주세요.
④ 양손은 가슴 앞에 합장해 주세요.
⑤ 균형이 잘 잡히고 집중이 되면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손끝을 천장으로 뻗어 올립니다.
▶ 어깨가 불편하신 분들은 양 손을 귀 옆으로 뻗어도 좋습니다.
⑥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을 3~5번 정도 반복해 주세요.
⑦ 반대쪽도 실시해 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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