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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줄이는 등 스트레칭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18-04-03 09:30 수정 2018-03-27 17:36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최현정 입니다.
등의 뻣뻣함은 목과 어깨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등은 갈비뼈가 붙어있어 견고하고 안정적인 대신에 잘못된 자세와 움직임의 원인으로 뻣뻣해 질 수 있습니다. 등의 움직임 개선을 통해 안쪽의 장기들의 원활한 순환과 주변근육의 이완으로 찌뿌둥한 몸과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등 운동 / 스트레칭 ① / 한쪽 팔
① 한 손으로 갈비뼈를 감싸고 반대쪽은 귀 옆에 붙여 호흡을 마셨다가 내쉬면서 굽혀지는 쪽의 폐가 찌그러진 느낌으로 옆으로 기울여 주세요.
※ 엉덩이가 들려 골반이 빠지는 것을 주의하고 등의 움직임만 느낍니다.
② 반대쪽으로도 기울여 동작 반복해 주세요.

◆등 운동 / 스트레칭 ② / 양팔
① 양쪽 갈비뼈를 감싼 후 호흡을 마시고, 내쉬는 호흡에 반대쪽으로 돌려줍니다.
② 반대 방향도 뒤를 본다는 느낌으로 돌려주세요.

◆등 운동 / 스트레칭 ③ / 볼란스
① 볼란스 팔 길이만큼 등 뒤에 놓고 그대로 천천히 뒤로 누워주세요.
② 볼란스의 위치는 날개뼈 아래, 등 중간에 위치하여 목을 손으로 받친 후 뒤로 젖혀주세요.
③ 호흡을 마시면서 등에 대한 확장, 내쉬면서 제자리 해주세요.
▶ 반복된 동작으로 등에 대한 움직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볼란스 동작이 불편하신 분들은 등 뒤에 볼란스를 위치하고 양팔을 넓혀 가슴이 넓어지게 만든 후 휴식을 취해 줍니다.
▶ 등으로 호흡하는 느낌으로 숨 마실 때 확장, 내쉴 때 수축해주세요.
▶ 1분가량 해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이동훈]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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