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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두박근 웨이트 운동 -덤벨 컬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18-09-25 09:30

안녕하세요.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 강사 김의철입니다.

우리 신체에서 팔은 다양한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만큼 근육의 모양과 쓰임에 맞춰 운동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팔 근육 웨이트 첫 번째로 이두박근 운동을 해보겠습니다.팔 전면부를 효율적으로 운동시킬 수 있는 덤벨 컬 동작입니다.

◆덤벨 컬
① 엉덩이를 뒤로 빼고 무릎을 살짝 굽혀 자세를 잡아주세요.
② 팔은 몸통과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③ 손목을 약간 몸 쪽으로 굽히고 그대로 올렸다 내렸다 해주세요.
▲ 호흡은 위로 올리며 들이마시고 내리면서 뱉습니다.
※ 너무 무거운 무게를 선택해서 몸통이 휘청거릴 정도의 무게를 하지 않고
※ 팔꿈치 고정이 잘 안 될 때는 반대 손을 이용해서 팔꿈치를 고정해줍니다.
▲ 내릴 때 더 많이 운동이 되는 동작이기 때문에 내릴 때 최대한 천천히 내려줍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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