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편의점 샐러드드레싱, 당신은 부어 먹나요? 찍어 먹나요?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19-04-17 09:18 수정 2019-04-26 10:12

당신은 평소 가공식품 뒷면을 얼마나 챙겨보나요? 아니면 관심 없이 지나치나요?
알고 보면 이 뒤에는 건강에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는 사실!
편의점, 마트 등에서 볼 수 있는 가공식품 속 영양성분표, 식품표시정보를 ‘대신’ 읽어드립니다.
임상 영양사 미키와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하는 스프링이 똑똑하게 먹는 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 순서는 편의점 샐러드입니다. 운동하러 가기 전에 혹은 식단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편의점의 다양한 샐러드로 끼니를 때우기도 합니다.

먼저 샐러드를 먹기 전 뒷면을 살펴봐야 합니다. 임상영양사 미키가 강조하는 영양성분표, 식품표시정보에서 확인할 내용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① 총 내용량당 칼로리 확인
② 일일 영양 영양성분 기준치 확인
③ 실제로 내가 먹은 양 계산

덧붙여, 샐러드를 먹을 때 우리가 조절할 수 있는 영양소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바로 나트륨입니다. 주로 드레싱에 많이 들어 있는 나트륨은 샐러드의 맛을 살려주지만, 많이 먹을 경우 짜다고 느껴지죠. 온종일 내가 섭취한 음식 안에도 나트륨이 들어있었을 테니 WHO(세계보건기구)에서 권장하는 일일 나트륨 권장량을 지키기 위해 뒷면 확인은 필수! 좀 더 건강하게 먹으려면 샐러드드레싱, 부어 먹지 말고 찍어 드시는 것 잊지 마세요.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2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Smart tag : 체중감량 성인

관련기자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