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하이닥TV

전교 1등 엄마에게 물어봤다, 공부할 때 집중력 높이는 ‘시크릿템’

입력 2019.08.22 21:30
  • 윤새롬·하이닥 건강의학기자

서울대생 엄마는 자녀를 어떻게 서울대에 보냈을까? 서울대 엄마가 전하는 공부할 때 집중력 높이는 시크릿템을 소개합니다.

1. 공부방, 환경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오래 머무르는 공부방 환경이 중요! 벽지는 집중력을 높여주는 하늘색과 남색으로, 혹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녹색 벽지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조명이 중요한데, 주광색 스탠드는 뇌의 사고 속도를 높여줘서 수학과 과학 공부할 때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영어 단어 암기와 같은 단기간 집중력을 높일 때는 주백색 스탠드를 켜는 것이 좋습니다. 밤과 낮의 밝기를 동일하게 유지하기 위해 커튼과 블라인드는 필수!

2. 하루 6시간 이상 수면시간 확보!

아무리 바빠도 하루 6시간 이상은 꼭 자야죠. 뇌는 기상 직후 두 시간이 지나야 활발하게 움직입니다. 수능 100일 전부터는 시험 2~3시간 전부터 일어나는 습관을 지니는 것이 좋습니다.

3.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비타민 B를 챙겨주자!

지금부터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관리! ‘대치동 필수템’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B는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라 대치동 수험생들이 꼭 챙겨 먹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B 영양제를 고를 때는 뒷면의 성분표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필수비타민 B 8종이 고르게 들어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그 다음은 함량과 배합성분을 확인해 아이에게 맞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콜린과 이노시톨은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이고, 잠들기 힘들어하면 칼슘과 마그네슘이 도움이 됩니다. 아연은 면역력 향상에 좋고, 실내 활동이 많아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D까지 챙겨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