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눈썹 문신 시술 받았더니 불타는 눈썹으로 변신?

윤새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19-11-04 17:49

최근 불법 업소에서 눈썹 문신 시술을 받은 뒤 빨갛고 붓는 증상이 사라지지 않아서 고민하는 사례가 눈에 띄는데요. 김기훈 원장과 함께 눈썹 문신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썹 문신 시술 후 빨갛게 부어오르는 피부, 왜 그런 걸까?
이 사례는 문신 중 감염에 의한 염증 증상으로 보입니다. 문신은 기본적으로 바늘로 찔러서 피부 안에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입니다. 병원에서 일반적으로 시행하는 약물 주사로 주입하는 시술과 다를 바 없습니다. 그래서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소독을 깨끗하게 하지 못하고 무균 시술을 하지 못했을 때 이러한 부작용이 생기는데요. ‘깨끗하게’라는 것은 의사들이 생각하는 것과 일반인이 생각하는 것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깨끗하게 생각하는 것은 비누로 닦고 지저분한 것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면 깨끗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의사들이 생각하는 깨끗함의 기준은 ‘무균 상태’입니다.

우리 피부에는 정상적으로 피부 상재균이 살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세균들이 정상적으로 살고 있지만, 피부 안쪽 연부조직, 그리고 지방층에는 세균들이 살고 있지 않은 무균상태입니다. 문신 시술을 할 때 바늘로 찔러 색소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소독이 깨끗하게 되어있지 않으면 피부 상재균이 피부 안쪽으로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고, 그리고 바늘로 인해서 또는 색소 자체의 균에 의해서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깨끗하게 무균상태로 준비를 하고 소독을 하고, 시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5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Smart tag :

관련기자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