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다이어트 보조제 먹는 사람이 꼭 챙겨야 하는 '이것'은?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등록 2019-11-26 18:00 수정 2019-11-26 16:27

365일 다이어트를 하는 여자 스프링. 가르시니아, 카테킨 등 다이어트 보조제도 안 먹는 것이 없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보조제를 너무 많이 먹으면 간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똑똑하게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는 방법을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현 교수님과 함께 알아봅니다.

① 다이어트 보조제 적정 섭취량 알아두기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하루 섭취량을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체내 지방 생성을 억제해 주는 가르시니아는 HCA로서 750~2,800mg (3,000mg 이하) 섭취가 적정하며, 체지방 감소, 항산화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카테킨은 EGCG를 300mg 이하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② 간에 좋은 음식 챙겨 먹기
다이어트 식단 안에서 간 기능 회복을 도와주고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신경 써서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이러한 식품의 종류에는 콩나물, 부추, 두부, 곡식류(현미, 팥과 같은 잡곡), 오징어, 다시마, 미역 등이 있습니다.

③ 간 건강을 살리는 영양분 추가로 섭취하기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간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효소인 글루타치온은 체내 해독 기능을 합니다. UDCA는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또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간세포를 보호합니다. 실리마린과 커큐민 역시 항산화 기능이 있어 활성 산소를 없애서 간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④ 단기간에 무리한 다이어트 금물
너무 짧은 기간에 많은 체중을 줄이려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담즙 분비가 떨어지고 간 속의 콜레스테롤이 포화되며 담낭의 운동성이 떨어지면서 담석증의 위험이 커집니다. 그러므로 한 달에 세계보건기구(WHO) 권고 수준인 1.5~2kg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8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Smart tag : 간·담낭·췌장

관련기자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URL이 복사되었습니다.